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지구의 역사

by infoguide114 2023. 9. 26.
728x90
반응형

지구는 태양계[(太陽系, Solar System)우리 은하의 오리온자리 나선팔에 위치한 행성계로 태양을 중심으로 8개의 행성과 왜행성과 그 밖의 위성 및 소행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에서 세 번째로 가까운 행성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입니다.
 

지구의 역사


지구의 특징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약 1억 4960만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으며, 태양 주위를 공전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지름은 약 12,742 킬로미터로, 다른 태양계 행성 중에서 네 번째로 큰 행성입니다.
지구는 자전하며, 하루 동안 자전하는 데 약 23시간 56분이 소요되고 태양 주위를 공전하며, 약 365.25일이 소요됩니다.
이로 인해 윤년이 도입되어 매 4년마다 하루를 추가합니다.
 
 
지구의 표면은 70% 이상이 바다로 덮여 있으며 나머지 부분은 대륙과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대륙은 아프로-유라시아( (Afro-Eurasia -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 남극 이렇게 4개로 구분하는 경우부터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남극까지 7개로 구분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화적, 역사적, 지리적 관점에 따라 나누는 기준이 다릅니다.)
 ● 대양(대평양, 대서양, 인도양, 남극해, 북극해)은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구의 대기는 산소, 질소, 아르곤, 이산화탄소 및 다른 기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명체의 숨을 쉬고 기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구

 

 
태양계 형성 (약 46 억 년 전)
태양의 중력에 의해 지구(이 당시 더운 구체였으며, 높은 온도와 기체로 둘러싸인 상태였습니다.)와 다른 천체들이 형성되었습니다.
 
약 4.5 억 년 전에 지구는 운석과 물질의 충돌 및 중력 작용으로 지구가 형성되었고 초기 지구는 용암으로 뒤덮여 있었으며, 이후 물의 존재와 대기가 형성되었습니다.
 
고대 지구(약 4.0 - 2.5 억 년 전) - 이 기간 동안 지구 표면은 주로 화산 활동과 해수의 조화로 형성되었습니다.
생명체의 발생과 진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약 3.5 억 년 전 지구에서 처음으로 발생한 원시 생명체는 고온 환경에서 단순한 생명 형태였으며, 이후 진화를 거쳐 복잡한 생명체로 발전했습니다.
 
약 2.5 억 년 전 플레이트 테크토닉스(Plate Tectonics)이론에 따라 지구 표면은 지속적으로 이동하고 변화합니다. 대륙들은 움직이며 지질 활동 및 지표면이 이동하여 지진 및 화산 활동이 발생합니다. 
 
약 5천 4백 20만 년 전부터 현재까지 생명체들은 시대에 따라 다양한 종이 진화하고, 생태계는 다양성을 가집니다.
공룡, 식물, 동물, 인간 등 다양한 생명체가 등장했습니다.

인류의 조상은 약 20만 년 전에 아프리카에서 등장했으며, 도구 사용 및 농업 혁명과 같은 중요한 발전을 거쳤습니다.

 


지구는 다양한 기후와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극지방에서부터 아열대 지역까지 다양한 환경이 존재합니다.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아가고 있는 지구는 서로 상호 작용하고 다양한 종의 동식물과 식물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문화, 언어, 종교, 인종의 사회가 공존하는 지구는 다양한 발전과 진보를 이루어 오고 있으며 우리의 생존과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구를 보존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우리는 이 아름다운 행성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현재 지구는 환경 문제와 기후 변화와 같은 과제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 지구를 보존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지구는 우리의 집이며, 우리의 생존과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아름다운 행성을 보호하고 관리하여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현재 우리의 목표는 지구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하고 보존하여 미래 세대에게도 아름다운 행성을 물려주는 것입니다.
 

 

세계 인구(世界人口 / World Population)가 궁금

 

세계 인구(世界人口 / World Population)가 궁금.

지구에 사는 측정가능한 사람의 수를 모두 센 것이다. 국제 통계 사이트 Worldometer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1월 15일 오후 5시경에 총 인구 80억 명을 돌파. 사진출처 : 구글 • 1752년에 세계인구가 처

infoguide114.tistory.com

 

728x90
반응형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역사와 기원  (91) 2023.10.04
nft 블록체인 기술의 디지털 자산  (103) 2023.09.27
기차 역사와 발전과정  (26) 2023.09.20
폰지사기 유래  (1) 2023.09.17
라디오 역사 및 발전 과정  (0) 2023.09.17